의류쇼핑물 구축을 통한 전자상거래 경험제공 방법 DownLoad
의류쇼핑물 구축을 통한 전자상거래 경험제공 방법
성공적인 전자상거래를 위한 경험제공 방법에 대해 인터넷 의류쇼핑몰시장을 선정 나만의 사이트 `블루다이아`를 만들어 회원들에게 경험을 제공하는것에 대한 리포트 입니다. 전자상거래
1. 아이템선택과 선정동기 및 앞으로의 방향제시
2. 의류 인터넷 쇼핑몰에 대한 설명
3. 경험제공 방법
4. `블루다이아` 페이지 구성 아이템 선택과 선정동기 및 앞으로의 방향제시
나는 의류를 선택했는데 일차적인 동기는 아직 뚜렷한 나의 꿈은 없지만 내가 해보고 싶은 많은 꿈들 중에 하나가 의류 인터넷 쇼핑몰이기 때문이며 이차적인 동기는 시장성이 크기 때문이다. 아무래도 의류 시장이 크다보니 그에 따른 경쟁자도 많지만 돈을 벌려면 시장성이 큰 의류를 해야 하지 않나 라는 생각으로 이 아이템을 선택하게 되었다.
지난 한해 인터넷 쇼핑몰과 홈쇼핑 등 사이버 공간에서 거래되는 상품 중 의류나 패션, 소품 등 관련 상품의 비중이 2배가량 늘어났다 한다. 그만큼 시장이 커진데다 다양한 디지털 사진 이미지로 실물을 확인할 수 있으며 대부분의 쇼핑몰 업체에서 환불. 교환이 가능해 온라인에서 판매되는 의류. 패션상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이 많이 바뀌고 있다. 경쟁자가 눈덩이처럼 불어나 남들과 다른 특별한 무언가가 없으면 수많은 인터넷 쇼핑몰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없을 테지만 지금이 인터넷 쇼핑몰을 한번 해볼 만한 좋은 시기인 것 같다.
인터넷 쇼핑몰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구매하는 제품이 의류 및 패션상품이라 한다,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최근 3개월 동안 인터넷 쇼핑몰에서 의류나 속옷, 잡화 등의 패션상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다는 응답자의 비중이 무려 73.4%에 이르렀다한다. 그리고 20대 여성이 87.4%로 가장 구매경험이 많고 그 다음에 30대 여성이 76.8%, 20대 남성이 75.6%순으로 나타났으며 월 1회 이상 구매하는 비중도 20대 여성, 20대 남성, 30대 여성 순으로 나타났다.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pk=16166955&sid=sanghyun7776&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5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의류쇼핑물 구축을 통한 전자상거래 경험제공 방법
파일이름 : 의류쇼핑물 구축을 통한 전자상거래 경험제공 방법.hwp
키워드 : 의류쇼핑물,구축을,통한,전자상거래,경험제공,방법
자료No(pk) : 16166955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