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이스샵(THE FACE SHOP) 마케팅분석 다운
더페이스샵(THE FACE SHOP) 마케팅분석
더페이스샵(THE FACE SHOP) 마케팅분석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THE FACE SHOP
마케팅 전략 분석
Contents
주제선정이유
페이스 샵은?
브랜드 컨셉
3. 환경분석
거시환경 분석
미시환경 분석
고객분석
경쟁자 분석
4. SWOT 분석
강점 / 약점 / 기회 / 위협
4. 4P분석
제품 (Product)
가격 (Price)
유통 (Place)
촉진 (Promotion)
5. STP 전략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6. 향후 전망
주제 선정 이유
치열한 경쟁
The face shop은 미샤 다음으로 중저가 화장품 시장을?장악하고 있습니다.
후발주자인?The face shop을 어떻게 하면 미샤와의 경쟁에서
지지 않고 추월할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한 전략을 세워 보려고 합니다.
또한 요즘 많은 저가 화장품이 나오고 있는 상황에서 시장 점유율을 빼앗기지
않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할 지에 대한 전략 또한 세워보고자 합니다.
더페이스샵
미샤
도도클럽,캔디샵,
뷰티크레딧
화장품 시장의 변화
뚜렷한 자아확립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트랜드 지향
다양성 추구
브랜드샵
급성장
직거래유통
확대
Life style의 변화
유통구조의 변화
브랜드 컨셉
생명력 있는 자연
천연식물성추출물을 이용
신선한 과일의 향기
Natural
Story
생명력 있는 자연
천연식물성추출물을 이용
프랑스 몽블랑의 빙하청정수 사용
유기농 야채성분과 신선한 과일의 향기
거시환경 분석
경제
사회적
환경
경기침체와 유가 상승에 따른
세계경제의 둔화세로 인해 소비심리가 위축
회색빛 빌딩 숲, 매캐한 공기, 꽉 막힌 도로에
지친 도시인에게 대자연의 편안함과
휴식을 원함 `웰빙 매장`
가격거품을 제거 합리적인 가격제시 젊은층 중심의 실용적 소비증가
고객 분석
고객 선호도
고객 구매경혐
미샤선호
구매경험 증가
출처:100명 설문조사
고객 만족도
고객 재 구매의사
고객 분석
대체적 만족
재구매 가능
출처:100명 설문조사
구매제품
고객 분석
균형적인 구매
잠재적인 시장 성장 가능성
출처:100명 설문조사
경쟁사 분석
기존 제품의 1/10 가량의 초저가.
인터넷 회원수 150만명 보유.
(2004,5월 집계이므로 지금은 더늘었을것으로 예상됨)
싸고 질있는 화장품 제품 생산.
초저가 화장품의 선발업체로서 쉬운 시장진출.
미샤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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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사 분석
Targeting
Feedback
Promotion
소비자층을 구분한 표적시장
온라인 피드백을 통한 회원들의 충성도를 자산으로 여김.
인기 연애인의 광고로 싼 이미지 탈피.
고객접근
오프라인 매장의 시연회로 고객과의 접촉 증가.
미샤 전략
경쟁사 분석
온라인 회원
150만명
가맹점을
통한 연간매출
1114억원
전국
290여개 매장
미샤 규모
SWOT 분석
S
w
o
T
화장품 대형브랜드 속에서
인지도가 거의 없는 가운데서 생존불안감.
유사업체 계속적 등장
1) 싼 건 질이 떨어진다는 선입관
2) 제품에 대한 신뢰도
1) 외모 에 대한 관심증대로 인해 화장 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
2) 소비자들은 싸고 질이 좋은 제품을 원함.
3) 웰빙 열풍으로 인한 자연적
소재에 관심.
4) 10대들의 소비증가
1) 저렴한 가격
2) 천연 소재 사용(식물성)
3) 숍브랜딩 시너지 효과
SWOT 분석
SWOT 전략
더 페이스 샾의 강점인 저렴한 가격과 천연소재 사용을 광고를 통해
더욱 강조한다. 광고에서 natural story라 하며 자연의 배경을 쓰는
것과 은은한 배경음악을 깔아주는 것은 이미지를 더욱 구축 시켜주는
좋은 방법이라 생각한다.
30대 이상의 고객을 겨냥해서, 고급화 전략을 세운다.
또한 제품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무료로 제품을 써 볼 수 있게 하는
등의 행사를 한다.
4P 분석
스킨케어 라인
(Skincare line)
Basic
(기초, 수분공급)
Functional
(기능성, whitening)
cleansing
(클렌징)
mist
(빙하수, 수분공급)
제품1 (Product1)
스킨케어 라인2
(Skincare line2)
Mask&pack
(간편한 관리)
Mask$sheet
(간편한 관리)
massage
(각질제거)
Aqua cube
(수분 에센스)
바디케어 라인
(Bodycare line)
Rice
(기초, 수분공급)
Grapefruit
(자몽)
Indian
(인디안)
Herbal
(허브)
핸드 앤 풋
(Hand $ Foot)
Lemon
(레몬)
Acerora
(아세로라)
Rich hand
(손 관리)
Foot care
(발 관리)
제품2 (Product2)
별 ? 수익 높고 안정적 지속적 투자
물음표 ? 수익 낮고 불안정적
화이트트리 비타 포스 세럼 - 피부의 칙칙함을 집중 케어하는하얗고 깨끗한 피부로 관리 해주는 미백 기능성
듀이 플라워
피니쉬 파우더
자금젖소 ? 수익 높고 안정적 현상유지
BCG
화이트 트리 스킨 케어 -하얀 피부로 가꾸어주는 미백기능성
개 ? 수익 낮고 철수요구
치약-상대적으로 가격도비싸고광고도 부족함
4P 분석
THE FACESHOP의 경우 박리다매의 전략
600여종의 가격은 개당 3300~9900원선
화이트닝라인 기능성화장품이 9900원
수입화장품의 1/10 수준 재구매율 높다
화장품의 제조원가 실체는 보통 인건비 개발비 등을 합하여 화장품가격의 20% 정도
1만원 짜리 화장품의 원가는 2000원이 채 안됨
나머지 80% 업체 도소매업자 유통 마케팅 비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pk=10973953&sid=sanghyun7776&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34 Page
파일종류 : PPT 파일
자료제목 : 더페이스샵(THE FACE SHOP) 마케팅분석
파일이름 : 더페이스샵(THE FACE SHOP) 마케팅분석.ppt
키워드 : 더페이스샵,THE,FACE,SHOP,마케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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